무위의 공간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한경면 저지리 2481-3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한경면 명이1길 32

숙소 소개

무위의 공간은 인위적이지 않은 고즈넉함과 여유로움을 즐길 수 있는 공간입니다.

‘무(無)’에 가장 가까운 색인 검은색 외벽은 건물 자체의 화려함을 드러내지 않음으로, 자연의 색과 자연의 아름다움을 더 강조합니다. 해가 지고 어둠이 내리면 건물의 존재감은 사라지고, 이곳에 존재하는 ‘나’와 ‘제주의 자연’만이 오롯이 존재합니다. 무(無), 위(爲), 자(自), 연(然). 4개의 객실로 구성되며 네 개의 방 모두 영역 구분을 위한 최소한의 벽으로 구성되었습니다.

스테이 무와 위는 2인 객실로, 무형으로 존재하는 향과 소리, 마음의 움직임을 느끼며 온전히 내면에 집중할 수 있는 공간입니다. 스테이 자는 스스로 존재하는 제주의 자연을 테마로 한 객실로, 4인이 2개의 분리된 침실 공간에 머무르며 주방을 공유할 수 있습니다. 스테이 연은 자연스럽게 존재하는 제주의 자연이 주요 테마로, 이곳에서는 요가, 명상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됩니다. 다른 공간들과 완전히 독립된 ‘연(然)’은 제주의 동백나무와 로즈마리로 이루어진 통로를 지나면 만날 수 있습니다. 외부의 시선이 차단된 정원에서는 한라산과 제주 식생들을 바라보며, 프라이빗한 요가와 명상을 즐길 수 있습니다.

호스트 소개

무위의 공간 호스트 곽지혜입니다. 앞만 보고 쉼 없이 살다 보니, 잠시 멈출 수 있는 쉼이 있는 공간이 그리웠고 무위의 공간을 만들게 되었습니다. 무위의 공간은 요가쿨라 리더 3명이 함께 운영하고 있습니다. 저는 요가쿨라에서 요가를 가르치고 있고, 서울불교대학원 대학교에서 심신치유학과 교수를 맡고 있습니다. 요가와 명상은 제 직업이기도 취미이기도 합니다. 명상에서는 삶의 태도를 Doing mode 즉, 열심히 애쓰는 행위의 태도와 Being mode, 있는 그대로 허용하고 받아들이는 존재의 태도 두 가지로 나눕니다. 무위의 공간에서는 고요히 나 자신으로 존재할 수 있어요. 무위의 공간에서 Being mode 그저 존재하는 것으로 충분함을 경험하고 가시기를 바랍니다.

-무위의 공간 호스트

CHECK POINT

우리 숙소의 특별한 점

외부의 시선이 닿지 않는 프라이빗한 야외 정원과 야외 자쿠지

외부의 시선이 닿지 않는 프라이빗한 야외 정원과 야외 자쿠지

호텔에 버금가는 고급스러운 인테리어와 깔끔하고 편안한 침구

호텔에 버금가는 고급스러운 인테리어와 깔끔하고 편안한 침구

정성 가득한 조식

정성 가득한 조식

숙소 내에서 요가와 명상을 즐길 수 있는 별도의 요가 스튜디오

숙소 내에서 요가와 명상을 즐길 수 있는 별도의 요가 스튜디오

RECOMMENDATION

이런분께 추천해요

고단함의 해소

·

일상에서 쌓인 고단함을 걷어내고 싶은 분

본연의모습만나기

·

밖으로 향하는 분주한 마음을 되돌려 고요히 자기 내면을 응시하고자 하는 분

본연의모습

·

내 본연의 모습과 만나면서 자신을 온전히 채워가고 싶은 분

온전한쉼

·

청결하고 편안하면서 고요한 공간에서의 온전한 쉼이 필요하신 분

요가와명상,다도

·

프라이빗하게 요가와 명상, 다도를 즐기고 싶은 분

CHECK LIST

알아두면 좋은 사항

차로 10분 거리에 저지오름이 있어요.

저지예술인마을, 제주현대미술관, 오설록, 곶자왈 탐방이 가능해요.

차량 1분 거리에 편의점과 대형마트가, 도보거리에 귤 따기 체험 가능한 브런치 카페가 있어요.

조식을 제공해 드려요.

버스정류장에서 도보 거리에 있어요.

각 객실마다 냉온정수기, 요가 매트, 싱잉볼, 다기, 녹차가 준비되어 있어요.